오늘 드디어! 4기 첫 수업을 진행했다! 첫 수업을 준비하면서 같은 조인 수빈이와 수업파트를 나누어 수업을 준비했고, 교육 한시간전에 만나서 리허설 아닌 리허설을 했다. 스벅에서 리유저블컵 받고싶어서... 스벅에서 만났다.
교육과 매우 관계없는 사진
수빈이와 간단리허설을 마친 후,
교육이 진행되는 본사로 향했다!
도착해서 세팅을 하구 피피티준비, 줌 접속을 마치고도 시간이 널널해서 사진도 찍고 또 연습해보고
그러면서 기다렸다!
드디어 하나둘씩 친구들이 접속하고 수업이 우와악 하고 진행되었다. 첫 만남이고, 줌에서 만나 조금 어색하였지만 그 어색한 분위기를 풀기위해 노력했다.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본격적인 IT교육에 앞서 회사에 대해 알아보고, SW창의캠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코딩교육의 중요성 등등을 설명하며 1차시 수업을 마무리했다. 친구들이 채팅으로 대답도 잘해주고, 한 친구를 제외하고는 다 같은 반이라서 그렇게 어색한 분위기는 아니여서 다행이었다.
잠깐의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첫 시간인 만큼 키워드로 자신을 소개하며 이번 교육을 하는 각오? 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민초단과 반민초단의 약간의 기싸움..?도 있었고,
각자 좋아하는 것들을 알려주며 TMI를 방출하며
애월중 친구들과 친해지려고 노력했다!
이어서 스파이크 프라임 교구를 꺼내서, 교구안의 허브, 모터, 각 센서들의 역할을 설명해주고, 앞으로의 교육에서 알고있으면 도움이 될 다른 브릭들의 명칭까지 알아보았다. 528개의 스파이크 프라임 브릭을 사용해서 교실의 책상이나 의자를 만들어보며 레고와 친해지는 시간도 가졌다. 친구들이 열심히 뚝딱 거리는 모습을 보니 너무 귀여웠다.
스파이크 프라임 연결 완료!
수업을 마무리 하기전에는 스파이크 프라임 접속과 연결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김화여중 첫수업때는 프로그램이 안깔려있는 친구들도 있어서 힘든 적도 있었는데, 이번 교육에서는 현장지원을 나가신 유닛분들이 계셔서 무척이나 든든했고, 덕분에 수월하게 연결을 할 수 있었다!
열심히 수업중인데 손은 왜 저러지..?
이렇게 첫주차 수업 끝!!
짧은 시간이였지만 오티부터 시작해서
스파이크 프라임 연결까지 많은 것들을 했던
첫 수업이었던 것 같다!
애월중 최고💕
유닛 4기 첫 먹부림은 바스버거
이렇게 수업을 마무리하구 애월중을 담당하게 된 B조 유닛분들과 사진을 찍고, 함께 바스버거를 먹으러 갔다!
코로나땜에 다같이 밥도 못먹구....
먹으면서 우리 조끼리 많이 친해진것 같다.
이제 앞으로 목요일은 먹부림이다.
남는건 사진.
같이 수업한 수빈이 너무 수고 많았구, 애월팀, 현장지원 나간 유닛분들, 담당자님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